보도자료

보도자료 - Press Release
날짜
2015년 11월 2일
분량
총 2장
담당
홍보실 윤정욱 전문원
전화
02-3701-7349
E-mail
communications@asaninst.org

* 배포 후 바로 보도 가능합니다.

 

아산정책硏, 중국 팽창 대응전략, ‘인도-퍼시픽’ 컨퍼런스 5일 개최
-‘인도-퍼시픽’의 부상: 다가올 아시아의 미래’-

 
아산정책연구원(원장 함재봉)은 Perth USAsia Centre와 공동으로 오는 5일(목) 오전 10시 종로구 경희궁 1가길 소재 연구원에서 ‘인도-퍼시픽’의 부상: 다가올 아시아의 미래’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중국의 부상과 팽창 그리고 일대일로 전략에 대응하여 미국과 동맹국들의 신전략인 ‘인도-퍼시픽’개념이 부상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미국의 대 아시아 재균형 정책 이후 점차 강화된 미-일-호-인도간 전략적 협력을 근간으로 하는 이 전략개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될 것 이다.

함재봉 원장이 사회를 맡고, 천영우 고문, 폴 존슨(Paul JOHNSON) 서호주대학교 부총장, 빌 패터슨(Bill PATERSON) 주한호주대사 그리고 비크람 도래스와미(Vikram DORAISWANI) 주한인도대사가 토론자로 나선다.

*Perth USAsia Centre는 호주 퍼스에 근거를 둔 Think-Tank로 호주의 인도-퍼시픽 전략을 주도하고 있으며, 호주-미국-아시아의 삼각협력에 관한 전략 연구를 주로 하고 있다. 전 Mansfield 재단에서 한반도 문제를 담당했던 Gordon Flake가 현재 CEO로 있다.

*행사 취재 요청은 홍보실(communications@asaninst.org/ 02-3701-7349)로 4일(수) 오후 12시까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는 영어로 진행되며 통역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참고 자료] 행사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