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 Press Release
날짜
2018년 08월 10일
분량
총 3장
담당
홍보실
전화
02-3703-7421
E-mail
communications@asaninst.org

* 배포 후 바로 보도 가능합니다.

아산정책硏∙East-West Center∙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이 미국에 중요한 이유 / 미국이 한국에 중요한 이유』 출간

아산정책연구원 (원장 함재봉, www.asaninst.org)은 최근 美 동서센터(East-West Center)∙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과 『한국이 미국에 중요한 이유 / 미국이 한국에 중요한 이유(Korea Matters for America / America matters for Korea)』를 공동 발간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이를 기념하여 27일 오전 10시 종로구 경희궁1가길에 소재한 연구원 강당에서 출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책자는 안보, 동맹, 상호무역 등에 걸쳐, 한미관계의 현재를 파악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를 제공한다. 연구원은 27일 출판 기념행사를 통해 본 책자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발간의 의미를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로버트 랩슨 (Robert Rapson) 주한미국대사관 차석과 주미대사를 역임한 안호영 경남대학교 석좌교수의 축사와 더불어, “동맹의 미래”를 주제로 한 한미관계 전문가 좌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아산정책연구원 김지윤 선임연구위원, 美 국무부 방위비분담협상대표를 역임한 에릭 존 (Eric John) 보잉코리아 사장, 사투 리마예(Satu Limaye) 동서센터 워싱턴 사무소장, 그리고 국방부 국방개혁실장을 역임한 홍규덕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참가하며, 최강 아산정책연구원 부원장이 좌장을 맡을 예정이다.

* 취재를 희망하시는 언론인은 17일(금) 오후 15시까지 1)소속 2)성명 3)연락처를 홍보실(communications@asaninst.org/ 02-3701-7377)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 행사 당일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서울 역사박물관 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1] 출판기념회 및 좌담회 개요
*[참고자료 2] 『한국이 미국에 중요한 이유 / 미국이 한국에 중요한 이유』 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