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일정

아산정책연구원은 2014년 8월 14일(목) 터프츠대학교 플레처 국제대학원의 이성윤 교수를 초청하여 “북한정권 변화시키기: 대북제재 강화법안 2013” (H.R. 1771)을 주제로 아산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합니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지난 7월 28일 미 하원 본회의에서 만장일치로 가결된 ‘대북제재 강화법안 2013’을 주제로 법안의 구성과 의도한 효과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성윤 교수는 미국 하원 외교위원회가 개최한 청문회에서 이 법안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으며 한미 양국이 북한의 가장 취약한 부분인 금융과 인권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일시: 2014년 8월 14일(목), 오전 11:00 – 오후 1:00
장소: 아산정책연구원 2층 회의실

 

연사소개

이성윤 교수는 터프츠대학교 플레처 국제대학원의 한국국제교류재단 김구 석좌교수이다. 하버드대학교 한국학연구소의 연구원이고, 미국 국립 아시아 연구 사무국(National Bureau of Asian Research)과 우드로 윌슨 센터 (Woodrow Wilson International Center for Scholars)의 공동 이니셔티브인 국립 아시아 프로그램의 연구위원이었다.

이성윤 교수는 보든 칼리지 (Bowdoin College), 서강대학교, 그리고 서울대학교에서 한국사와 한국정치를 가르쳤다. 또한 미국 하원 외교위원회가 개최한 청문회에서 북한 정책에 대한 전문 증인으로서 증언한 바 있으며, 미 대통령과 미국 정부의 자문을 맡았다.

이성윤 교수는 BBC, NPR, CNN, ABC, NBC, CBS, FOX, Bloomberg등 주요 국제 언론기관의 해설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