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활동

884 views


 
아산정책연구원은 East-West Center는 2014년 3월 19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한국이 미국에 중요한 이유/미국이 한국에 중요한 이유』 (Korea Matters for America/America Matters for Korea)” 출판 기념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아산정책연구원과 미국 워싱턴 DC의 East-West Center가 공동으로 저술한 『한국이 미국에 중요한 이유/미국이 한국에 중요한 이유』는 한국과 미국의 관계를 재조명하고 기념하는 출판물입니다. 이 출판물은 한미 동맹, 한미 경제관계, 한미 인적 교류를 포함한 한미관계의 주요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검증된 정보와 통계수치를 통해 한미내의 여러 지역과 도시간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미 동맹 60주년 이후의 미래”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성김 주한미국대사, 에이미 잭슨 주한미국상공회의소 대표, 김재창 한미안보연구회 회장, 황진하 국회의원, 김종훈 국회의원, 천영우 아산정책연구원 고문, 사투 리마예 美 East-West 센터 DC 오피스 소장 등 한미관계 전문가 분들이 참여였으며, 한미동맹의 미래에 대한 이들의 분석과 전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일시: 2014년 3월 19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장소: 아산정책연구원 1층 강당
 

Korea Matters for AmericaAmerica Matters for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