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 Press Release
날짜
2015년 11월 19일
분량
총 2장
담당
홍보실 윤정욱 전문원
전화
02-3701-7349
E-mail
communications@asaninst.org

* 배포 후 바로 보도 가능합니다.

 

아산정책硏, 마이크 켈리 美 연방 하원의원 특별강연회 24일 개최
‘한미관계, 성과와 전망’

 
아산정책연구원(원장 함재봉)은 오는 24일(화) 오전 11시 30분 종로구 경희궁 1가길 소재 연구원에서 마이크 켈리(Mike Kelly) 美 연방 하원의원을 초청하여 아산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켈리 의원은 “The U.S.-Korea Alliance and the Three Pillars of Commitment”를 주제로 한미동맹과 원자력협정 협력 등에 대해 강연한다. 그는 한미 FTA를 적극적으로 지지해 왔으며, 하원 한미동맹 60주년 기념 결의안 (H.Res.200) 을 공동 발의하는 한미관계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지한파이다.

그는 펜실베니아주 제 3 선거구를 대표하고 있으며, 하원 세입위원회 소속 의원으로 미-한의원 외교협의회 회장과 코리아코커스 (The Congressional Caucus on Korea) 공동 의장직을 맡고 있다.

이번 특별강연은 외교부가 주관하는 연방의원초청사업(CMEP)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연방의원초청사업(CMEP : Congressional Member Exchange Program)은 美 ‘상호교육문화교류법(MECEA)’에 준거해 2011년 이래 시행하고 있는 미 의회인사 방한 초청 사업입니다.
*취재를 희망하시는 언론인은 23일(월) 오후 12시까지 1)소속 2)성명 3)연락처 4)오찬 참석여부를 홍보실(communications@asaninst.org/ 02-3701-7349)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마이크 켈리(Mike Kelly) 연방 하원의원 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