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활동

42 views

아산서원 기자간담회 개최

 □ 일시: 2012년 6월 27일 11시 30분
□ 장소: 아산정책연구원 4층 회의실

아산정책연구원(원장 함재봉)은 아산나눔재단과 함께 아산서원을 설립하기로 하고, 지난 6월 27일 관련 기자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함재봉 원장은 아산서원의 설립취지, 목적, 바라는 인재상, 프로그램 및 향후 일정 등을 설명하고 기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 원장은 “아산서원이 과거 조선시대 국가의 인재를 양성하던 서원과 영국에서 다방면의 지도자들을 배출해온 옥스포드 대학교의 PPE 과정이 공통적으로 추구했던, 깊이 있는 인문학적 소양, 사제간 인격적인 관계 형성 및 조화를 추구하는 공동체 생활을 지향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특정 이데올로기에 얽매이지 않고 국제 감각과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잠재력 있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많은 시간 노력을 쏟을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날, 처음 언론에 공개된 아산서원은 매년 3기 각 30명 (9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약 8개월간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17주간의 PPE 교육과정 (Philosophy, Politics, and Economics; 철학, 정치학, 경제학)과 12주간 워싱턴 소재 유명 싱크탱크 및 비영리단체에서의 인턴십(Asan Washington Fellowship Program), 그리고 귀국 및 평가, 활동보고로 구성됩니다.

제1기 아산영펠로우는 오는 7월 16일부터 온라인으로 원서접수를 시작하며, 서류전형, 집단면접과 개별면접을 통해 30명을 선발하고 8월 27일 첫 수업을 시작합니다.

이번 모집에 대한 참가자 대상 설명회를 7월 12일 오후 2시 아산정책연구원 1층 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서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김근태 연구원 또는, 신은혜 연구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산서원 홈페이지: www.asanacademy.org
김근태 연구원: keuntae.kim@asaninst.org
신은혜 연구원: grace.sin@asaninst.org